주식

2023년 주식수익현황 총결산

주식하며 세계여행 개미여행가 2023. 12. 28. 22:09
반응형

 

 

연말이라  그런지 요즘 외국에 있어도 맘이 싱숭생숭하네요ㅋㅋ

 

올해 수익현황 한번도 올린적이 없지만 그래도 연간결산은 해야할거 같아서

 

정리한번 합니다.

 

 

올해는 이래도 되나 싶을 정로도 주식에 집중을 못한 한해라...

못한게 아니라 안한건가  아니 그게 그거지  못한거나 안한거니 결국은 저조한 수익율이 나왔으니 ㅎㅎ

 

주식입문후 최저의 수익율이라고 보면 되나 ㅋㅋ

 

 

그럼 정리좀 해봅시다

 

 

우선 키움증권 수익

2023년주식수익

 

대략 이 정도 벌었군요

7천만원 가량 번거 같습니다

 

거기에 공모주와cma소득이 더해봅시다

 

 

 

 

kb증권 공모주와 이자소득이 대략 1500정도 되네요

 

토스나 한투,삼성,신한 그리고 미래에셋등등 증권사에도 이자와 공모주수익금이 조금 있지만 각각 몇십단위라 전부 합치면

이것들이  300정도 되는거 같아요

 

주식수익과 이것들을 합치니 올해 소득이 9000만원 조금 넘어가네요

 

결국 연소득 1억을 넘는건 실패했네요 ㅠㅠ

 

연말에 좀 제대로 해볼까 했는데 잠시 고민했는데 주식하면서 한시간 이상 처다보면 피곤해 죽겠어요 ㅋㅋㅋ

 

어쩌면 좋지 주식이 갈수록 재미 없어지는거 같아요 ㅠㅠ

 

왜 이렇게 주식이 재미없어질까 이거 전업이라고 거창하게 타이틀 걸고 시작해서

 

이게 문제의 시발점이 바로 100개월에 있어요

 

주식입문후 100개월 연속수익 달성후에 뭔가 커다란 돌을 내려놓은거 같은 느낌과 더불어

좀 쉬자 하는 생각이 너무나 강렬하게 다가와서 보상심리로 쉬자 쉬자 좀 쉬자 시작했던게

 

너무 잘 쉬고 있네요 끝도 없이  ㅋㅋㅋㅋ

 

그래도 내년에는 조금은 정신을 차리고 해보려고 해요

 

아무리 논다고 해도 1억은 넘겨야 하지 않겠어? ㅎㅎ 라고 스스로에게 반문합니다.

 

그나마 다행은 월수익이 올해 그렇게 놀아도 마이너스는 없었다는거

 

111개월 연속 수익달성은 그럭저럭 이어갔네요

 

 

내년부턴 금리인하가 시작될테니 시장도 좀더 풀리길 바라고

 

모두 연말 잘 보내고

 

내년에도 모두 건강하길 바랍니다.

 

 

나도 여러분도 내년엔 조금만 더 노력해서 주식해보자고요 ㅎㅎ

 

모두들 홧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