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2023년 1월 9일 주식전업 누적수익 6억돌파

주식하며 세계여행 개미여행가 2023. 1. 9. 12:52
반응형

 

오늘 오전장에 주식입문 후 6억 누적수익을 달성했다

 

이번달이 딱 주식전업 시작한지 100개월 되는 시점인데

 

8년 4개월만에 어렵게 이루어낸 성과다

 

 

 

2014년 10월 주식시드 590만 원 가지고 불나방처럼 주식시장에서 전업을 시작했고

오늘이 2023년 1월 9일...

그게 어느덧 8년이 지나갔다   참 시간도 많이 흘럿네 ㅠㅠ

 

딱 시드머니 100 배 키운거라고 보면 된다 

 

언듯 듣기에 초기시드 대비 100배의 수익을 8년 정도 투자해서 번거면 대성공이네 하겠지만

나 개인적으론 뭔가가 그래도 정말 아쉬운 결과다

 

지금도 가장 후회하는 일이 초기 몇년간 시드머니를 키우는데 너무 시간을 낭비한 일이다 ㅎㅎ

 

언젠가 한번 내가 전에 짚어본 적이 있는 내용인데

 

주식투자의 핵심은 특히나 전업투자의 핵심은 뭘까?

 

물론 실력이 가장 첫번째이긴 하지

이건 뭐 전업하려면 당연히 구비되어야 하는 필수조건이고

 

그 실력만큼 중요한게 시드머니 규모다 

 

주식고수에게 시드머니는 규모는 별로 중요치 않다고 하는 넘들 90%는 사기꾼이라 보면 된다 ㅎㅎ

 

 

시드머니가 커질수록 수익도 늘어날뿐만 아니라

매매기법도 훨씬 다양하고 편해져서

정말 오래 장기적으로 주식하려는 사람은 무조건 시드머니 크기에 올인해야 한다

 

내가 590만원 가지고 정말 아등바등 죽자 살자  단 한 달의 손실도 없이 매년 50~300% 이상씩 시드를 매년 키웠지만

 

그 590만원이 1억이 되는 데는 4년이란 시간을 허비하고 말았다

4년동안 17배 수익을 올려야 1억이 되는 거라 이것도 굉장해 보일지 모르지만

사실 시간낭비가 너무 컷다 ㅠㅠ

 

 

590만 원 --> 1억   (4년 소요)

 

1억 --> 2억   (1년 소요)

 

2억 --> 3억   (1년 소요)

 

3억 --> 6억   (2년 소요)

 

이상은 내가 누적수익을 불려 온 대략적인 시간표다

 

결국 수익금이 폭발하기 시작한 기점은 시드머니가 1억을 돌파한 시간부터였다

 

물론 절대적인 수익률은 4년간 1억을 키우는 시점이 더 높았지

하지만 

1억을 넘은 시점부터는 정말 맘 편하게 느긋하게 투자를 하면서 매년 1억 이상의 시드를 늘려오고 있다

정말 정신적 스트레스가 1억 이후부턴 확연하게 줄어들었어

그만큼 맘 편하게 투자를 하고 있다는 말이고

물론 소액시드 대비지 놀고먹으면서 아무렇게나 해도 돈 번다는 소린 아니다 ㅎㅎ

 

특히나 시드가 커질수록 시드가 작을 적엔 하지 못하던 다양한 매매기법을 구사하게 되는데

정말 이런 게 시간투자대비 너무 효율적이야

 

시드 적을 적엔 그냥 몸이건 마음이건 갈아 넣어야 수익을 뽑았는데

시드가 커질수록 그런 고통과 불안으로부터 점차 해방된다는 거지

이게 참 큰 수확인 거 같아

 

그래서 내가 항상 시드규모를 강조하는 거고 말이지

 

물론 반드시 실력을 우선 겸비한 후에 시드를 늘리라는 말이야

 

그리고 실력이 뭐다?

꾸준하게 최소한 6개월 이상 월수익을 플러스로 만들 수 있는 능력!

이 정도면 입문을 시도해 볼만한 기초 자격을 획득한 단계지

 

반응형

 

 

주식시장 전체를 놓고 보면

80% 개미는 대세상승장이 아닌 이상 항상 손실을 입고

10% 개미는 보합

 

결국 최상위 10% 개미들이 수익을 독점하는데

 

그것도 돈을 모아간다는 개념에 접근하려면 5% 이내로 들어가야 해

 

우리가 흔히 보는 돈을 갈고리로 긁는다는 사람들은 1% 안에 들어가는 실력자들이고 ㅎㅎ

 

이런 사람들은 타고나는 게 커

그냥 주식이 체질에 맞는 사람들이지

 

하지만 일반인도 열심히 방향만 잘 찾으면 5% 이내로까진 접근 가능하다고 나는 봐

 

정말 주식시장엔  다양한 매매스킬이 존재해

절대 책에 안 나오는!!! 절대 유툽에서 안 보이는!!

 

자신이 은퇴하기 전까지 고수들이 그런 스킬을 공개할리 없잖아!

그런거 있다고 사람모집하는 넘들은 그냥 다 사기꾼이야

 

 

주식 고수가 된다는 건

 

그런 스킬 한두 개쯤은 은연중에 장착하고 있다는 소리야 능숙하냐 어설프냐 차이지

 

그냥 하늘에서 뚝 떨어진 것도 아니고 유튭이나 책 보고 나오는 게 아니라 문제지 

 

근데 결국 노력하면 나와!

 

그래서 내가 주식시장은 나름 공정하다고 하는 거야

절대 노력에 대한 배신은 하지 않거든 내 기준에서 봤을 때 말이지

 

 

 

모두들 2023년 큰 수익 만들기 기원하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