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주식으로 안정적으로 수익을 내려면

주식하며 세계여행 개미여행가 2019. 12. 10. 12:20
반응형

모두들 주식으로 돈벌기 힘들다고 말한다. 심지어 주식을 도박쯤으로 여기는 사람들도 있다.ㅋ 돈잃고 주식시장 떠나면 하는말들 다 사기야!

그 누구도 미래장을 정확히 예측할 수 없다.

 

다행인지 불행인지 나만 예측을 못하는게 아니라 그 누구도 정확하게 예측을 못한다는 것이다

불확실성 속의 공평이라고 해야하나

 

혹자는 기관이나 외인은 미리 정보 입수가 가능하다고 할거다 

 

뭐 어느정도는 그럴거다  하지만 나는 그런것에 전혀 개의치 않는다 

 

내가 매매하는 돈이 수십억도 아니고 많아야 1억 적으로 하루에 1백만원도 거래 안할때도 있다

 

 

나는 시장을 예측하려고 노력하지 않는다. 어차피 그래봐야 소용없거든

 

그냥 사람들의 심리를 예측하려고 노력한다.

 

이런 뉴스와 이런 상황에서 대부분의 기관과 개미들은 어떤 스탠드를 취할 것인가

 

이거만 생각한다. 어차피 정답은 없다

 

나에게 맞는거만 찾으면 되는거라고 여겨진다

 

 

가치투자?  장기투자? 적립식투자?

 

듣기에는 합리적으로 개미에게 적정한 투자용어들로 받아들여진다  ㅋㅋ

 

하지만 난 세상에서 가치투자 장기투자 이런 단어를 가장 혐오한다.

 

 

 

당장 내일 세상에 어떤일이 벌어질지 모르는판에 장기투자라 가치투자라  

 

그냥 그놈들이 개미들 현혹해서 돈 끌어모으려는 사기용어로만 여겨진다

 

 

나는 강력하게 주장한다.

 

개미가 살아남는 길은 오로지 하나

 

단타밖에 없다.  물론 개미중에도 수십억 굴리는 슈퍼개미라면 그런분들은 이미 신의 영역에 도달한 사람이니 뭘하든 돈을 번다

 

 

하지만 나같은 생초보가 돈을 벌려면 무조건 단타를 쳐야한다. ㅋㅋ

 

6개월간 연습 후 전업으로 전향하면서 단타로 매매법을 완전히 바꿔버렸고 그후  현재까지 60개월 넘게 단 한번도 월수익이 마이너스 난적이 없다

 

뭐 큰돈을 번적도 없다는게 함정이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나는 매일 오전장만 단타를 치고 남은시간엔 쉬거나 놀러다닌다

기본적으로 해외에 체류하기 때문에 이동하는 경우도 많아 되도독이면 주식은 오전장만 하려고 한다.

 

 

이렇게 설렁설렁 하는 나도 60개월 이상 수익을 내도록 만들어 준게 바로 단타다.

 

물론 단타는 타이밍의 예술이라 정확히 진입시점과 매도 시점을 볼줄 알아야 한다.

 

 

이건 말로는 설명이 안되고 일년정도 죽도록 호가창 보면 감이온다 ㅎㅎ  

개인차가 있으러나...  여튼 그렇다

 

 

 

위와 같이 주식은 끝없는 상하공방전이다 ㅋㅋ  상승장이건 하락장이건 무관하게 돈을 벌수 있다는게 바로 단타의 엄청난 메리트다.  일례로 어떤 주식이 일년간 200% 상승했을때 나는 350%정도의 수익률을 같은 종목에서 번적이 있다.

 

바로 단타의 무한한 메리트라고 할수있는 점이다.

 

그러면 주식종목은 어떻게 고르냐?  우선 자신이 잘 아는 분야여야 한다.  이 업종에 대해 적어도 남보단 빠삭해야 뭘 해도 할것 아닌가  그리하여 나도 한 20개 정도 관심종목으로만 몇년째 수익을 내고 있다  추가되고 빠지고 해봐야 일년에 두세종목만 변화될 뿐이다

 

 

본인은 단한번도 테마주 동전주 등으로 돈번적이 없다 애초에 이런것들은 나의 가치관에 맞지 않고

 

나는 운이 아닌 내가 컨트롤 가능한 범위내에서 매수와 매도를 한다.  큰 돈을 벌려는 생각보다 생활비나 뽑자라는 생각도 아마 심리적으로 더 안정적 매매를 가능하게 했을것이다

 

 

 

주식은 자신과 맞는 매매법과 종목을 찾아내면 잃고 싶어도 잃기 힘들게 된다. 거기에 단타를 적절히 섞으면 하락장에서도 심리적 고통없이 편안하게 매매를 할수 있게 된다.

 

주식도 여차업종과 같다 아는 만큼 벌고 감이 좋은 사람은 더 빨리 더 많이 버는거다.

 

이렇게 장황하게 아는척하며 글을 쓰는 본인도 겨우 월 몇백정도만 번다는게 함정이긴 하다 ㅋㅋ

 

큰 욕심 안내고 적당히 먹으면서 만족하면 주식만큼 좋은 재테크는 절대 없다고 보면 된다. 

 

욕심을 내는 순간부터 , 주식을 로또나 홀짝게임으로 보는 순간부터 당신은 주식과 원수지간이 되게 될거다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년 1월 주식수익 결산  (0) 2020.02.01
2019년 주식수익 총결산  (0) 2020.01.13
베트남에서 주식하기 인터넷 상황은  (0) 2020.01.12
12월12일 년수익 4천만원 돌파  (0) 2019.12.12
2019년 주식 수익현황  (0) 2019.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