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주식 누적수익 4억 돌파 (2022년 1월 26일 )

주식하며 세계여행 개미여행가 2022. 1. 26. 11:39
반응형

 

2022년 1월 26일

오늘 누적수익이 4억을 넘어섰다

 

 

500만원 조금 넘는 돈을 손에 쥐고 주식시장에

겁없이 입문한 이래로 7년이 넘게 흘렀다. 

 

 

정말 7년이란 세월을 투자한거에 비하면 느린감이 있지만

한가지 다행인건 갈수록 억을 붙이는 시간이 단축되고 있다는 점

 

지난해 3월에 누적수익이 3억을 넘어섰는데 10개월 만에 1억을 더 보태게 되었다

 

특히나 1월장이 폭락장이어서 트레이딩 하기 편했다

(다른 사람들에겐 불편한 이야기겠지만  폭락장이나 폭등장 모두 단타 트레이더에겐 좋은 장일 뿐이다.

하락장이라해도 잃지 않는게 단타트레이더의 가장 큰 무기가 아닌가 싶다

만약에 하락장에서 손실을 입는 트레이더라면 전업트레이더로서 실격이라고 말하고 싶다)

 

 

자 그럼 그간의 수익 현황을 살펴보자

 

우선 이번달 수익 그래프부터 올려본다

간만에 올리네 ㅋㅋ

 

 

2022년 주식 수익률 그래프

 

 

지난 7년간 그랬던것 처럼 이번달도 역시 우상향 그래프를 만들어 내고 있다

 

솔직히 말하면

이번달 장이 예상보다 더 큰 폭으로 하락해서 장중 여러번 당황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ㅎ

 

이번 폭락이 나는 코로나 폭락때보다 더 예기치 못한 상황이었다  

그럼에도 나는 이런 장을 선호한다.  

어차피 모두가 예기치 못한 상황이라면 나같은 데이트레이더가 100배는 더 유리하니까 말이다

나의 최대의 장점은 남들보다 한발 아니 두발빠른 대응에 있다

 

반응형

 

단타 트레이더의 생명은 대응이다 

대응은 트레이딩을 업으로 하는 사람이라면 뇌에 새기고 몸으로 익혀야만 할 필수요건이다.

 

감정의 대응이 아닌 기계같은 대응 말이다

감정이 들어가는 순간  트레이더로서 실격!

그래서 감정에 휘둘리는 사람들이 주식시장에서 쉽게 실패하는 것이다.

 

자 이제 연간 수익현황을 살펴보자

 

 

주식 수익 4억 돌파

주식 시장에 입문하고서 단 한해 아니 단 한달도 손실이 난 적이 없지만

정말 돈 모으기가 힘들었다.

정말로 돈이 늘어나기 시작한다고 느끼기 시작한건

시드가 1억이 돌파하고 나서부터다

 

위 수익상황을 살펴보면 알겠지만 수익이 1억을 돌파한 후에

거침없이 진격중인 상황이 보일 것이다.

1억 이전엔 그렇게 돈을 모으는 것이 느리고 힘들더니

1억 돌파후엔더 열심히 트레이딩 하는것도 아닌데 불구하고

해마다 1억이 추가로 붙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서 조금 더 앉아 있는 시간이 늘기는 했다)

 

바라건데 올해안으로 누적수익 5억까지 돌파했으면 하는 생각이다

 

 

 

개인적으론 1월달이 만족스런 장이였지만

많은 사람들이 1월달 괴로웠을 것이라 본다

섣부른 예측은 안하지만

그래도 이제 단기 조정은 거의 끝나가지 않나 생각해 본다

 

모두가 각가 자신의 신념으로 무장하고 전쟁아닌 전쟁을 치르는 곳이 주식판이다.

불로그를 방문하는 모든이의 행운을 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