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주식2022년 11월 주식 수익현황 (1490만원)

주식하며 세계여행 개미여행가 2022. 12. 25. 23:28
반응형

 

금투세유예 문제로 바쁘게 두달을 보내다 보니

지난 11월 수익현황을 올리지 못했다.

 

뉴스를 보아서 알겠지만 금투세가 지난 12월24일 새벽 유예 확정되었다!

최종 목표는 금투세 폐지지만 그래도 당장 발등의 불이었던 유예를 확정해 그나마 다행이라 여겨진다!

 

남은 2년 기간동안 국회와 정부가 증시를 선진국 증시로 편입시키고 상응하는 제도 정비를 하던지

하고나서 금투세 시행 여부를 재 검토해야 한다고 본다!

 

만약 2년내에 국내 증시가 여전히 이머징 마켓에 머물러 있고 금투세의 외국인 대비 내국인 역차별적인 세수부과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2년후에 금투세는 당연히 폐지 되어야 한다고 본다! 

 

그럼 2022년 11월 수익현황을 살펴보도록 하자!

 

 

2022년 11월 주식수익 현황

 

 

2022년 11월 월수익 1490만원

2022년 11월까지 올해 누적수익 1억 9690만원

주식입문후  누적수익 5억 6600만원

주식입문후  98개월째 연속수익 달성중

올해 누적 손실일 14일

 

 

11월 말일 종가베팅을 하다가 그만 실수를 해버리고 만다 ㅋ

여기저기 너무 신경을 쓰던 시점에 목표수익에 치이다 보니 평소에 하지 않던 종가베팅을 하다가

그만 200만원 이상 손실이 발생해 오전장 수익 150만원 이상을 홀라당 날려먹게 된 날이다 ㅎㅎ

 

언제나 지나친 확신과 탐욕은 패배를 안겨주는 곳이 주식시장이다!

그래서 항상 조심해야 함에도 나도 가끔은 이런 실수를 하게 된다

사람이니까 ㅎㅎ

 

 

 

반응형

 

그래서 한달내내 이어지던 연승이 말일게 깨지게 되는 황당한 상황이 연출되게 된것이다

 

아차 11월 28일 사실 중요한 사건이 하나 있었다!

 

그것은 바로 올해 연수익이 2억원을 돌파했다는 거다!

 

금투세 문제로 너무 정신이 없어서 나도 놓치고 있던 문제였다

키움의 수익 1억 9천여만원과 타 증권사 통해 올해 공모주 로 벌었던 수익을 합하니

2022년 11월 28일 올 한해 누적수익이 2억 40만원 정도로 목표수익을 돌파하게 된 것이다

 

키움계좌 단일 수익으로는 12월 초에 2억을 돌파하게 되지만 말이다.

 

사실 개인적으로 엄청 기쁜 소식인데, 올 한해 목표를 한달 앞두고 조기 달성한 거니까

하지만 금투세로 인해 너무 스트레스 받던 시점이라 나도 모르고 지나가게 된다 ㅎㅎ

 

나 참 현실적으로 항상 목표를 설정하는 것 같다

그리고 이점은 나의 엄청난 강점 같다

내 스스로를 항상 객관적으로 바라보려 노력한다는 것이기 때문이다.

 

 

난,절대 내 능력을 크게 벗어나는 과도한 수익목표는 설정하지 않는다

 

 

2020년 1억 수익 목표를 설정했을 때에도

2022년 2억 수익 목표를 설정했을 때에도

 

나는 내가 할 수 있다는 확신이 드는 숫자만 목표로 설정한다

 

능력을 벗어나는 과도한 수익목표는 자칫하면 자신을 불구덩이로 밀어넣는 악수가 되기 싶상이기 때문이다

능력을 벗어나는 일을 하는 순간 실력이 아닌 운에 기대여야 하기 때문에 그 시점부터 이미 당신은 당신의 계좌 컨트롤 능력을 상실하게 된다고 보면 된다

 

말하다보니 또 잘난체 하는거 같네 ㅠㅠ

 

여튼 목표수익이 달성가능해야 성취감도 생기고 성취감이 생겨야 항상 자신있게 투자가 가능하다는 말이다!

 

예전에도 내가 말한 적이 있는데

 

크고 작은 성공 하나 하나가 더 큰 성공의 어머니가 되기도 하고

크고 작은 실패 하나 하나가  또 다른  실패의 불씨가 되기도 한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항상 성공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잊지 말자!  성공하는 것도 습관이라는 것을!!

이 점이 꾸준히 주식시장에서 살아남은 나의 유일한 비결이다

 

 

12월 크리스마스 지나는 시점에 이런글 올리려니 뻘줌하네

 

곧 며칠 있으면 올 한해 결산하는 게시글도 올리도록 하겠다

 

여튼 이번주는 목표했던 수익과 금투세 유예 두마리 토끼를 모두잡게 되어

피곤한 시간이었지만 결과적으론 만족한다!

 

이제 올 한해 거래일이 일주일도 안남았다

 

모든이들이

올 한해 마감들 잘 하길 바라겠다

 

힘들 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