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자신이 주식 전업투자에 적합하지 알아보려면

주식하며 세계여행 개미여행가 2020. 11. 22. 10:55
반응형

 

전업투자 정말 외롭고 너무 외로운 직업인데

많은 사람이 동경한다.

 

이유는 간단하다. 그 넘치는 자유를 만끽하고 싶고 사회생활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싶다는 욕구 때문

그런데 막상 전업투자로 성공했다는 사람은 생각보다 적다.

 

 

올해는 아주 특수한 상황이다. 우한폐렴으로 인해 미국을 중심으로 돈풀기 축제가 지속되었고

나스닥 기업들은 오히려 사람들이 집안에 웅크린 이 시기를 이용하요 매출액을 대폭늘리게 된다.

 

 

올해 3월말 이후에 증시에 들어온 사람이라면 지수만 따라가도 은행  정기예금 금리 십년 이십년 이상을 몇달만에 벌게 된 것이다.

 

하지만 올해와 같은 장은 아마도 다시는 없을거라고 생각된다.

중국이 10년후에 사스,우한폐렴에 이어 제 3차 전염병을 만들지 모르지만

글세 앞으로 최소한 몇년 아니면 수십년 이런 장세는 없을거다

 

그냥 누구나 들어오면 돈을 버는 장세 ㅎㅎ

 

 

전업투자로 성공하기 위해서 무조건 잃지 말아야 한다

이건 기본조건이다.  시장이 폭락을 하건 심하게 요동치건 절대 손실을 입으면 안된다.

월단위로 연속으로 손실이 발생하는 이들은 시장을 탓하면 안된다

그건 시장의 문제가 아니라 그 사람의 실력 문제다.

 

3월와 같은 떡폭락 장세속에서도 수익을 만들 수 있는 사람들만이 어떤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전업투자가가 될 수 있다.

 

전업투자자는 절대 장세가 좋으면 벌고 장세가 나쁘면 벌어논거 까먹는 사람이 아니다

 

장세가 좋건 나쁘건 많건 적건 항상 벌줄 알아야 한다.

 

 

시장이 폭락이라고 손실난다는건 그냥 변명일 뿐이다.

전업투자로 준비가 덜되었다는 의미일 뿐이다.

 

하락장에서도 꾸준히 수익을 낼수 있는 실력을 겸비했을때 그때 전업을 결심해야 한다고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