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주식투자의 절대 수익, 고민이 요즘 많다.

주식하며 세계여행 개미여행가 2021. 1. 31. 03:09
반응형

주식수익률

 

 

내 글을 읽어본 사람이라면 저놈 또 자뻑중이네 할 수 있겠지만

 

정말 나는 승률 만큼은 대한민국 0.1%에 들어간다고 생각한다.

 

120일 연속 수익 달성  75개월연속 수익 달성

 

이런 기록을 보유한 사람 나는 나 말고 보질 못했다

 

본인의 지난 기록을 보면 알겠지만 나는 폭락장 상승장 무관하게 항상 돈을 벌어 왔다.

작년 지구가 멸망할듯이 폭락하던 2,3월장에서도 본인은 안정적으로 수익을 벌어들여 왔다.

 

사실 나에게 하락장 상승장 모두 무관하다 폭락장이던 아니던 나는 항상 돈을 벌 뿐이다.

 

그러나, 요즘 고민이 하나 있으니

 

문제는 수익실현 승률이 이토록 엄청나게 높은데도 불구하고

 

버는 돈은 항상 코흘리게 용돈 수준이라는 거다 

 

요즘 이 문제를 아주 박터지게 고민중이다.

 

안정성과 수익률 그리고 심리적 부담까지 모두 평가하여

 

새롭게 트레이딩 스킬을 연마하려고 한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일년에 2억은 벌어야 할거 아닌다

 

내가 그간 주식시장에 흘린 피땀이 얼만데 그리고 그 피 땀을 통해 이룩한 능력치에 비해

 

너무 소극적으로 트레이딩 해온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그간 스킬을 키우는데 집중한 6년 이었다면 이제부턴 담을 키우고 진정한 슈퍼개미로 거듭나기 위한

 

탈피기를 맞이해야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이제 한달에 천만원 이천만원 버는 것엔 아무건 감흠이 없는 걸 보면 때가 되긴 된거 같다.

 

정말 남은 인생이 걸린 중요한 문제이니 만큼 신중에 신중을 기해 당분간 고민과 검토를 하고

 

결정하려고 한다.

 

올해 봄 까지는 세부적인 결정을 내리고

 

한번 날아 올라 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