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설

2022년 3월 주식입문 이래 최고 월수익 기록중

주식하며 세계여행 개미여행가 2022. 3. 26. 10:52
반응형

 

이번달은 여러모로 나에게 좋은 한달이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원하던 대로 문재인 정권을 몰아내는 정권교체를 실현시켰으며

나 또한 주식 입문한 이래로 가장 많은 월 수익을 기록중이다.

 

거기에 요즘 베트남이나 태국등에서 여행자에 대한 입국 간소화 절차를 고려중이라는 나름의 희소식도 들린다

 

 

즉 3월은 모두 내가 원하던 것들을 이루게 된 한달이라고 생각된다

정치적으로 지지하는 사람이 대통령으로 당선되어서 기쁘고

경제적으로 목표했던 수익을 초과달성해서 만족스럽고

개인적으로 해외로 나갈수 있는 제반여건이 슬슬 풀리는 것 같아서 고무적이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2022년 주식수익 그래프

 

위 그래프를 보면 알겠지만

 

새해들어서

2022년 3월 25일까지 본인은 

딱 2거래일만 손실을 기록했고 그 외에는 모두 수익실현 달성에 성공했다.

그리고 그 2번의 손실중에 한번은 익일 차익실현을 위한 시간외 대량매수로 인한것이라

실질적으로는 올해 들어와 딱 한번의 손실이 있었을 뿐이다.

뭐 그래도 장부상으로는 2거래일 손실로 나오니 올해 손실이 2번인것으로 인정하는게 맞는거다

 

주식 입문한 이래 2022년 3월이 딱 90번째 되는 달이다.

500만원 남짓 들고 주식시장에 입문한게 2014년10월 이었으니 말이다 

그리고 이제는 하루에 기백만원을 버는 수준으로까지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정말 감개무량한 일이다 

 

물론 아직 목표치에는 훨씬 못미치고 있다

100개월 연속수익 달성은 어렵지 않아 보이지만

뭐 주식 입문한 이래도 단 한번도 손실난 달이 없으니까 이대로만 가면 무난한 목표지만

100개월 안에 10억누적 수익을 만드는 일은 생각만큼 수월하지가 않은 상황이다

이제 10개월 남았는데 ㄷㄷ

뭐 우선은 하는데까지 해보고

어려우면 100개월을 10년으로 수정설정해야 할듯 싶다

즉 2014년 10월에 전업투자로 정식 입문했으니

2024년9월까지 10억을 채우는 것으로 말이다 ㅎㅎ

그러면 1년정도 추가로 더 시간을 벌게되고

그때까진 10억을 돌파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현 예상대로라면 내년 말 쯤이면 10억 목표치에 근접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주제가 이상한 데로 흘러가네

 

반응형

 

여튼 2023년 3월 본인은 주식입문한 이래로 가장 높은 수익을 만들어 내고 있다

하루수익이 천만원을 돌파한게 이번달에만 2번이 있었다. ㅋㅋ

작년에는 일년동안 단 한번도 일수익이 천만원을 돌파하지 못했는데 말이다

그만큼 이번달 컨디션이 좋다는 말이고

이번달 여러모로 원하던 걸 모두 이루게 되어 마음이 홀가분한게 심리적으로 큰 도움이 된거 같다

 

주식은 일정 수준에 올라서게 되면 그때부턴 심리컨트롤이 승패를 좌우한다

물론 실력만큼이나 시드도 중요하다

시드가 적으면 먹고 싶을때 먹을 수 있는 만큼 먹지를 못하니까 말이다

여튼 이번달은 나에게 아주 유리한 판세가 만들어진 한달인 것이다

 

구체적은 수익은 아직 3월이 마감한게 아니니

며칠후에 다시 작성해서 올리겠다

 

이런 컨디션이 앞으로 5년만 더 이어지길 바란다

그러면 노후걱정없이 평생 여행이나 다니며 살 수 있을거란 희망을 ㅋㅋ

 

여튼 5년후엔 주식에서도  손을 떼고 더 느긋하고 게으른 인생을 살고 싶다

그때쯤되면 심심하면 어떻게 주식으로 성공한 것인지 남들처럼 책 한권 내게 될지도 ㅋㅋㅋ

 

모두들 3월 마감 잘하고

즐거운 나나들 보내길 바라겠다

 

새 대통령도 공약 꼭 지켜주길 바라고 말이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