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2022년 4월 월수익 현황 (1300만원)

주식하며 세계여행 개미여행가 2022. 4. 30. 07:39
반응형

 

 

2022년 4월

 

이번달에는 아주 큰 우여곡절이 있었다.

시장이 아무리 흔들려도 안정적인 수익과 불패의 트레이딩을 자랑하던 내가

이번달에 그만 약간 욕심을 부려버려서  ㅋㅋ

 

욕심이라고도 할수있고 새로운 트레이딩 스킬을 연구하는 과정중에 나온 실수라고도 할수 있고

 

여튼 그렇게 해서 이번달 2000 만원 이상 벌수 있었던 수익이 1300만원으로 쪼그라 들게 된다 ㅋㅋ

 

 

여튼 이번달 수익현황을 그래프부터 살펴보자

 

2022년 주식수익

 

지난달에 5000만원이 넘는 수익을 올렸는데 이번달에 1300만원이라 하니까

상대적으로 너무 초라해 보이는건 어쩔 수 없다 ㅎㅎ

 

그래도 하루 큰 실수가 있었지만 무사히 91개월 연속 수익실현을 달성했다

 

반응형

 

 

한달에 하루 정도씩 손실이 나는건 이해 할수 있는데

이번달엔 그 실수가 작지 않았다

 

평소처럼 10만원 20만원 손실보는게 아니었다

 

 

그럼 자세한 2022년 4월 일간수익을 살펴보자

 

 

2022년 4월 주식수익현황

 

 

 

그렇다 이번달 주식수익은 1300만원 언뜻보면 그럭저럭 받아들일 수 있는 수치라고 생각이 들기도 하겠으나

 

2022년 4월 21일 근 3년만에 가장 큰 실수를 하고 만다 

 

장부상으로 그낭 총 손실은 300만원으로 나오는데

일간 거래중 최대손실은 980만원까지도 나온 하루였다

 

당일 점심에 최대 손실 980으로 이번달 벌어들인 수익을 모두 탕진하는 상황이었고

이런 결과는 어처구니 없는 주문실수에서 시작되었다

 

이날 오전중에 나름 확실한 상승이 예상되는 종목을 3억5천 매수하였고

수익 500만원 정도에 전량 매도를 할 예정이었다

 

오전 11시경 수익이 대략 400만원 정도 찍히는걸 보고서  전량 매도를 하고 나간다는게 그만 

5억원  미수로 추가 매수를 하는 

일시적으로 보유주식이 8억5천이 되었고 

지금 생각해도 내가 이날 뭔가에 홀린 느낌이다 ㅋㅋ

 

그 때부터 주식은 곤두박질 치기 시작 도저히 매도를 하려고 해도 할수가 없었다

그후 1시간이 경과한 시점 평가손익이 - 980 만원을 찍고 있었다

 

500만원 가까이 수익을 올릴 수 있었던 상황이 돌변해 천만원 가까운 손실로 전환되니

점심도 먹지 못하고 ㅋㅋㅋ  손실복구 작업을 열심히 했다

 

정말 오랬동안 하지 않던 스캘핑까지 장 마감할때까지 하며 최선을 다했으나

 

최종손실 300만원은 어쩌지 못했다.  그나마 이날 하루동안 스캘핑으로 600만원은 복구한거 보면

스캘핑 실력이 녹슬진 않은거 같다 ㅋㅋㅋ

 

이 하루만 실수가 없었다면 이번달도 2000 만원 이상 수익을 올렸을 텐데 말이다

너무 아쉬운 하루였다  너무 어이가 없어서 아쉬웠다 ㅋㅋㅋ

 

그리고 그날 저녁 기절하듯 뻗어서 초저녁부터 잠들어 버리고 말았다

 

스캘핑이 이토록 피곤한 작업이라서 안하는건데 하루중 스트레스도 극심해서

밥이건 뭐건 그냥 잠이나 자고 싶었다

그렇게 그날은 기절로 하루를 마감했다

 

그후 1주일간 신중한 트레이딩을 하며 전황복구를 하려고 했으나

한번 떨어진 의욕이 제대로 돌아오질 못했고

월말에 가까워와서야 이대로 가면 이번달 천만원도 못 버는거 아니냐 하는 생각에

 

조금 정상적은 트레이딩을 하게 되었다

 

솔직히 이번달 수익은 겨우 1300 만원이지만 그 피로도는 지난달 5200 만원 벌었을때보다 두세배 더 심했다

 

주식은 절대 당신의 노력과 수익이 정비례하지 않는 다는 사실을 잊지말자

 

 

 

2022년 4월 수익 1300만원

2022년 4월까지 올해 누적수익 1억 1000만원

2022년 누적손실일수 3일

주식입문후 91개월째 연속수익 실현

 

그나마 4월달에 올해 누적수익이 1억을 돌파한게 그나마 조금 위안이 되는 개인적인 뉴스다

 

여름으로 다가갈수록 컨디션 난조가 되는데 올해는 그걸 극복하고 2억이상 수익 한번 만들어보자

 

 

 

 

그리고 새정부는 정권이양 후 조속히 양도세 폐지절차를 진행해주기 바란다

 

여름부터 바로 진행해야 내년에 말도 안되는 살인적인 양도세 징수를 막을 수 있을거다

 

한국 주식개미 양도세가 일본보다도 훨씬 높다는게 아무리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말이 안되는거다

 

이건 정말 문재인이 싸놓은 큰 똥덩어리 하나인데  그냥 한국 개미에게 아시아 최고세율

아니 전세계 최고세율의 주식 양도세를 먹인 것이다

 

일본개미들이 20%세금낼때 한국개미는 23%에서 28%까지 세금을 먹이도로 세법을 강행했다 

 

이 세법이 조속히 고쳐지지 않는다면 한국개미는 내년부터 아시아 최고세율의 세금을 뚜드려 맞게 된다.

 

 

이거 하나만 공약 지켜주면 윤대통령은 나를 비롯한 주식개미들에게 성공한 대통령으로 길이길이 남게 될거다 ㅎㅎ

 

 

 

 

앞으로도 미국 금리와 물가 문제로 시장이 요동칠텐데

요즘은 주식보다도 환율이 더 걱정이다

원화가 현재 지나치게 약세로 가고 있다

돈을 벌어도 환율로 인해 자산이 똥값이 되어가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네

 

여튼 주말 잘들 쉬길 바라고

블로그 방문하는 모든 분들도 많은 수익 올리길 기원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