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2022년 5월 주식 월수익 현황 (1700만원)

주식하며 세계여행 개미여행가 2022. 6. 1. 10:07
반응형

이번달은 올해들어 가장 먹을만한게 없는 한달이었다

물론 날이 더워지면서 심해지는 컨디션 난조도 한 몫 했지만 말이다

 

정말 여름만 다가오면 왜 이렇게 집중력이 저하되는지 모르겠다

지난 7년간 한결같은 여름만 되면 빠져드는 슬럼프...

올해는 한번 고쳐보다 하고 생각을 하고 있지만

여지없이 날이 더워질수록

집중력 판단력 순발력 모든게 한박자씩 느려진다

노력을 안하는게 아니다 겨울보다 더 신경쓰려 하는데도 이러는걸 보면

계절변화가  정신과 신체에 끼치는 영향이 내 상상을 초월하는거 같다

 

차라리 일년 열두달 항상 비슷한 날씨면 속이라도 편하지

그넘의 사계절 정말 적응하다가 몸 다 망가진다

 

 

여튼 이번달 시장상황도 그리 먹을만한게 없었고

개인적인 컨디션도 좋은 상태는 아니었고

 

그렇게 이번달 수익은 1700만원에 수렴하게 되었다

 

 

그럼 언제나처럼 수익 그래프부터 살펴보자

 

 

주식 수익 그래프

 

 

코스피와 코스닥 그래프를 보니 올해 2월부터 지지부진한 약보합 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4개월간 그냥 제자리 걸음이라고 보며 된다

물론 내 그래프는 코스피 코스닥과 무관하게 무조건 우상향 중이지만 말이다

 

당신이 지금 보는 수익그래프는

전체 개미투자자중에 상위 3%속하는 사람의 주식 그래프다

내가 어떻게 상위 3%안에 속하는지 아냐하면

예전에 키움증권에서 운영하던 커뮤니티에서 전체 키움투자자중에 내 수익률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보여주는 기능이 있었다  현재는 아쉽게도 2020년에 폐쇠가 되었다

그 당시에 항상 1~5%안에 수익률이 위치한다고 표시가 되었었고

항상 상위 1%안에 위치하도록 매일같이 확인하면서 노력하던 기억이 난다 ㅎㅎ

1%에 못들어 가면 주식하면 안될거 같은 생각이 들어서 아둥바둥 1%에 들기위에 정말 노력많이 했었다

시드머니가 부족해서 더 그런것일지도 모르지 ㅋㅋ

 

반응형

 

그때 당시를 회상해보면 평균적으로 3%정도에 위치해 있었으니

지금은 아마도 전체 개미투자자 중에 상위 1% 수익률이 아닐까 생각이 된다

 

여튼 노력을 해서 3%안에 들어갈 능력을 키우면 수익 그래프는 항상 우상향을 나타내게 된다

항상 말하지만 한두달을 기준으로 하지말고 일년이년 꾸준하게 3%안에 들어갈수 있는 실력을 말한다

그런 실력을 키우지 못하면 주식하는 내내 손실에 대한 두려움과 부담감을 벗어던지지 못한다

 

내가

속칭 주식고수라고 떠벌리는 사람들이 하는 말 대부분 동의하지 않지만

딱 하나 그들에게 동의하는게 있는데

 

바로 전체 개미투자자중에 5%정도만 장기적으로 꾸준히 돈을 번다는 말이다

 

전체 개미투자자중에

80%정도는장기적으로 항상 손실이 나는 사람들이고

10%정도는 손실도 이익도 아닌 어중간한 위치에 있는 사람들

마지막으로 남은 상위권 10%정도 사람들이 주식시장에서 돈을 버는 알짜들인다

하지만 그들도 5%정도는 수익과 지출이 평행선을 그리는 사람들이라 돈을 모은다는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다

결국

실질적으로 돈을 모은다라는 목표에 부합하려면 최소 상위 5%안에 들어가야 한다는 말이다

5%안에 진입하면 생활비를 충당하면서도 돈을 실질적으로 모으는 단계에 돌입하게 된다

 

그리고 상위 3%이내에 진입하게 되면 장에 무관하게 안정적으로 수익을 내는 단계에 올라서게 되고

최상위 1%에 들어가면 그때부터는 매년 수억이상을 벌어들이는 단계에 올라선다

그리고 피라미드 최정점에 위치한 신의 영역에 있는 0.2%정도의 사람들

그들을 우리는 슈퍼개미라 부른다  그냥 월 억대의 수익을 올리는 괴물들이라 보면 된다.

여기까지는 나도 도달할 수 있을지 장담 못하겠다

 

현재 나는 1~3% 사이를 매달 왔다갔다 하는 정도라고 보면 된다.

개인적으로도 이 수치안에서 항시 머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렇게 주식투자는 완벽한 피라미드 구조다

정상부에 올라서지 못하면 절대 성공할 수 없다

그럼에도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시장이기도 하다 최소한 대부분의 개미투자자들에게 공평한 기회를 제공한다

그래서

개인역량에 따라  지하실에서 피라미드 꼭데기까지 치고 올라갈수도 있는거고 말이다

아마도 마지막까지 남은 일반인이 부자가 될수 있는 유일한 길이 아닐까 싶다

물론 문재인이 만들어논 최고의 악법 주식양도세가 폐지 되지 못하면 앞으로 주식으로 부자되기도 하늘의 별따기가 되겠지만 말이다

이것만 생각하면 울화통이 터진다

 

그럼 이번달 수익현황을 살펴보자

 

2022년 5월 주식수익 현황

 

 

그렇다 이번달 단 하루도 손실이 생기지 않았다

 

언듯보면 엄청 대단한거 같은데

실상은 하루 수익이 10만원도 안되는 날도 6일이나 있었다

그만큼 먹을만한 것도 없고 또 컨디션도 그닥 좋지 않은 한달이었다

그럼에도 손실이 일어나지 않은 가장 큰 이유는

이번달엔 확실하다 여겨지지 않으면 최대한 배팅금액을 줄여서 매매를 했다

컨디션 안좋을때 무리한 베팅은 독이라는걸 경험해봤기 때문이다

그래서 일별 거래액이 천만원까지 내려가기도 했다

 

지지부진하게 월말까지 이끌어 오다가 최종 1700만원 수익으로 마감하게 되었다

 

그럼 이번달 정리를 해보자

 

2022년 5월 월수익 1700만원

2022년 5월까지 누적수익 1억 2700만원

주식입문후  누적수익 5억 500만원

주식입문후  92개월째 연속수익 달성중

올해 누적 손실일 3일

 

 

6월에는 조금더 나에게 유리한 장이 형성되길 바라고

블로그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도 큰 수익 나길 기원하겠다

 

 

오늘 투표 안한사람 얼렁 가서 투표합시다

주권 포기 하지 맙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