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2021년 5월 주식 월수익 450만원

주식하며 세계여행 개미여행가 2021. 6. 2. 03:26
반응형

 

 

주식도 컨디션 따라 움직인다.

 

 

정말 노력은 하는데 컨디션 되찾기가 쉽지 않다.  3월22일 이후 내 주식리듬이 완전히 무너졌고

정말 마음편하게 이것 저것 신경쓰지 않아야 하는데 주식외적인 문제와 현재 상황이 내가 통제가능한게 아니라

거기에서도 스트레스를 받으니 문제다

 

이런 문제들이 정신력을 분산시키고 결국 수익률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나는 이 문제를 아주 잘 알고 있다. 그럼에도 극복하는게 쉽지 않다.

내가 돈을 버는 목적이 자유롭게 유랑(?)하기 위함인데 코로나로 인해 모든것이 꼬여버렸고

 

서울에서 임시거처를 마련했지만 몇년만의 한국생활이라 낯설다 ㅎㅎ

 

마음 다잡고 주식이나 해야지 생각은 하지만  자꾸 딴 생각이 드네 ㅋㅋ

 

 

그럼  5월 수익현황이다

 

 

 

 

딱히 할말이 없다  5월달에 격리하면서 주식했는데  겨우 450만원 뽑았다. 

 

그 와중에도 손실은 하루도 발생하지 않았다.  

 

2021년 들어와서 단 하루도 손실이 발생하지 않았다는 점은 내 스스로도 놀랍다.

3월 이후로 컨디션이 개판인데도 불구하고 손실이 나지 않는거 보면

그래도 내 기본기가 안정적이긴 한거 같다.

 

근데 이렇게 몇 백씩 벌어선 절대 돈을 못 모은다.

 

이 점을 나는 너무나 잘  알고 있다  그래도 컨디션이 안 따라준다

 

 

2021년 1월부터 5월까지 누적수익은 5300만원이다.  

 

컨디션을 조만간 회복 못하면 올해 1억도 힘들겠다는 생각이 든다. 

 

올해 목표가 1년내내 단 하루도 손실이 나지 않는 무패의 1년과 2억이상의 수익 이었는데

 

한번 꼬이니 풀기 쉽지 않네  이게 기술적 문제가 아니라 심리문제라 알면서도

제대로 잡히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력을 해보자 어차피 당장 다른 나라로 갈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이왕 이렇게 된거 어떻게 하겠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