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설

중국 쇼핑몰들도 요즘 물류배송이 잘 안된다

주식하며 세계여행 개미여행가 2020. 2. 14. 15:09
반응형

 

지금 보통 하루면 배송되면 물품들이 빠르면 5일 늦으면 2주일씩 걸린다.

 

주문량이 폭주해서가 아니다.

 

배송이 제한되는 지역이 많아졌고 도시봉쇄로 외부차량이나 물품이 쉽게 각각의 도시들을 드나들지 못한다

 

 

나도 이번에 노트북을 새로 교체하려고 어제 주문을 넣었다.

 

레노보제품을 하나 고르고서 주문을 넣었는데

 

보통 2일이면 택배로 배송을 해주던 징동이라는 업체인데

 

지금은 언제 배송해줄수 잇을지 모른다 양해해 달라는 메세지가 떳다 

 

하긴 칭다오도 요즘 보면 택배기사들도 확 줄었어

 

우선 외부지역 출신택배기사들이 칭다오로 많아 안옷게 첫째 이유겟고

 

기존에 하던 사람들도 접촉을 두려워해 잠시들 쉬는게 보인다

 

거리마다 택배삼발이들이 넘쳐났는데 요즘은 정말 몇개 안보인다

 

여튼 그래서 고객센터에 온라인으로 문의를 했다

 

오늘 주문 넣으면 언제 배송되냐

 

역시 모른다 최대한 빠르게 배송하겠다

 

그 최대한이 일이주도 될수 있냐?

 

2주까진 아니고 일주일은 예상해야 할거다 ㅋㅋ

 

그래서 됐다

 

내가 나중에 주문하마 하고서 주문을 접었다

 

꼭 당장 사야 하는건 아니고 지금 노트북도 쓸만 하지만 14인치라 15인치로 바꾸고자 한거였는데

 

언제 배송올지도 모르는걸 하염없이 기다리면 열통터질거 같았다

 

거기에 현재 상황을 보면 배송후에 문제가 생겨도 제대로 해결해줄리도 만무할테고

 

알리바바는 피해가 더 심각할거다 징동은 지들 물류센터가 도시마다 있는데도 이런데

 

알리바바는 각각 개인소매상들이 배송을 해야 하는데 ㅋㅋ

 

지금 배송제대로 되는 택배회사가 없다

 

 

기존에 가짱 빠르다던 순펑같은 없체가 우리나라로 치면 ems같은 업체인데

 

이곳도 5일은 걸려야 한다는 군

 

다른곳은 2주정도 잡아야 배송될거다

 

 

2달마나 한번씩 와서 가스사용량 체크하던 가스담당업체에서 전화가 어제 왔다

 

상황이 이래서 이번달에 점검 못간다. 그냥 2달전에 사용량 기준으로 요금 정하자 ㅋㅋㅋ

 

 

뭐 그래라. 내가 집에만 처박혀서 사용량이 더 늘어났을텐데  아무렴 어때 ㅋㅋ

 

 

내 눈에 보이는 중국 상황은 하루가 멀다하고 심각해 지는데

 

한국언론에서 제대로 보도가 안되는것 같다.

 

얼마전부터 한국언론들의 관제화가 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데

 

제발 중국의 나쁜점은 배우지도 모방하지도 않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