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2021년 올 한해 주식 수익 1억 돌파(2021/11/12)

주식하며 세계여행 개미여행가 2021. 11. 12. 12:07
반응형

주식수익 1억

 

 

2021년 정말 이렇게 늦게 1억을 돌파하게 될 줄 몰랐다.

 

올해 3월초까지만 해도 삼개월도 안되는 기간동안 오천만원을 벌면서 올해는 쉽게 1억을 모을 줄 알았다.

늦어도 늦여름까지는 1억 만들겠지 했었지..

 

그러나 한 여름 다보내고

 

또 가을을 맞이하며 초조해하고

 

곧 겨울이 다가오는데 올해 1억도 못버는거 아니야?

 

내가 주식하면서 연수익이 늘어나면 늘어났지 손실보거나 줄어든 해가 단 한번도 없는데

 

올해는 왜이런데...하면서 머리 쥐뜯고

 

정말 이런거에 집착하는게 타인이 보기엔 웃겨보일지 모르지만

 

난 이런거에 종종 집착한다.ㅎㅎ  왜이런데 ㅋㅋ

(어떻게 보면 이런 성격이라서 주식시장에서 큰 어려움없이 살아남는거 같기도 하고... 모르겠다.)

 

2021년 주식 1억 수익

 

정확히 2021년 11월 12일   당일 수익이  180만원 찍히면서

드디어  올 한해 누적수익이 1억을 돌파하게 되었다.

 

아,도대체 왜 그렇게 늦게 왔니? 기다리다 지칠뻔 했다 1억아~

유심히 살펴보면 최근들어 한달에 이틀 정도 계속 손실이 발생하고 있다.

이거는 참, 7개월간 단 하루도 손실이 안 생기던 대기록이 깨진 이후에

뭔가 막혀 있던 방파제가 터진 것 처럼 ㅋㅋ

손실이 매달 이틀씩 꾸준하게 일어나고 있다.

이게 막아지지가 않네 ㄷㄷㄷ

 

 

이걸 다시 줄이려고 노력하자니 머리털 빠질거 같고

냅두자니 뭔가 복병이 될거 같고

 

리스크를 높여야 수익이 높아지는데 정말 목표수익과 손실가능성 사이에서

각각의 확률을 비교분석하며 매일 매일 매매하는 순간마다 고민을 한다.

 

다른 주식투자자도 모두 그렇겠지만 ㅎㅎ

 

주식 1억 수익

 

2014년 10월부터 600만원 달랑 들고서 주식 전업을 시작했으니 현재 딱 7년정도 된거 같다.

초기에는 정말 주식에 재미가 들려서 소액으로 거래를 하면서도 매일매일 피곤한 줄 모르고 모니터만 뚫어려라 쳐다보면서 이것저것 연구하고 테스트하고 ㅋㅋㅋ  지금은 하라고 해도 못한다.

돈 주면서 하라고 해도 못한다. ㅋㅋㅋ

 

왜냐고? 지금은 그런 열정은 더 이상 없다.  당시에 하루 10만원만 벌어도 기쁘던 나 자신은

그 주린이 시절 다 잊어먹고 ㅋㅋㅋ

지금은 장중에 100만원 200만원을 벌어도 아무 감흥이 없다. 

사람이 그렇게 변해간.

근데 사람이 기계적인 매매를 할수록 시장에서 유리하다. 

정말 주식하면서 지나치게 생각이 많으면 그것은 큰 독이된다.

 

 

이제 한 달 남짓 남은 2021년

뭐든지 마무리가 좋아야 유종의 미를 거두는 거다.

하지만 내 마음은...

 

최근에 태국이 다시 여행자를 받는다고 해서 관심있어서 살펴봤더니

겨우 45일 체류만 허용하고 있더군 

내년은 되야 전면적으로 풀려나  소치도 가고 싶고 멕시코도 가고싶고 터키도 가고 싶은데

아 가고 싶은 곳이 너무 많다ㅎㅎ

 

정말 수년만에 한국에서 가장 오래 체류하는 중이다. ㅋㅋㅋ

지난 몇년간 한국에 오면 아무리 오래 머물러도 삼개월 이었는데

자칫하다간 1년 채울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든다.

 

 

블로그에 방문하는 모든이들이 2021년 남은 기간동안 원하는 수익을 얻길 바라며

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주식만큼 노력하는 만큼 공평하게 돌려주는 업종은 없다고 본다.

 

이게 우리가 주식을 사랑하는 이유가 아닐까?

 

홧팅 하자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