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설

주식 계좌 개설 20일 제한없이 만들기 (하루만에 4군데 개설)

주식하며 세계여행 개미여행가 2021. 11. 9. 12:26
반응형

 

나는 주식투자 계좌로 7년간 오직 키움만을 사용해 왔다.

 

딱히 다른 이유가 아니라 처음 증권계좌 개설을 키움에서 했고

 

그렇게 손에 익다보니 (이게 무서운거다 ㅋㅋ 뭐든지 익숙해지면 벗어나길 힘들어진다)

 

그러던중 요 몇달간 한가지 고민을 하게 되었으니

 

그것은 바로 키움이 가져가는 엄청난 수수료다.

 

키움은 현재 0,014%의 수수료를 받고 있다.

이게 스윙이나 장투에는 얼마 안되보이지만

나처럼 데이트레이딩 하는 사람에겐 적은돈이 아니다.

한달에 100 만원 정도 되는 돈이 나간다

 

일년이면 1200만원 이상 ㄷㄷ

묘한 배신감도 들고 그간 가져다준 수수료가 얼만데 키움은 배짱영업만 하고 

 

그래서 증권투자를 시작한 이래로 처음으로 키움을 벗어날 생각을 하는 중이었고

 

그리하여 어제  증권계좌를 하루만에 4군데 만들어 버리는 과감한 행동을 실행하기에 이르렀다 ㅋㅋ

 

 

주식 수수료 무료

 

 

평생 주식 수수료 무료 이러면서 타 증권사에게 그렇게 광고를 해도 키움만 사용했는데

최근 키움에 약간 언짢은 일이 생긴것도 동기중에 하나이다

정말 요즘 키움 배가 불렀는지 고객을 상대로 배짱장사를 한다 ㅋㅋㅋ

니들이 그렇게 나오면 나도 플랜b를 고려해야지 

 

하지만 그런 마음을 내가 먹었다고 하루만에 증권계좌를 이전할수는 없는 일

(우선 타 증권사의hts와 mts가 어느정도 손에 익어야만 한다. 이게 데이트레이더에겐 아주 중요한 점이라서

아마도 두세달 적응기간이 걸릴듯 하다)

 

 

그리하여 미래에셋,kb증권,유진투자 그리고 삼성증권  이 4곳의 주식계좌를 비대면으로 어제 단 하루만에 모두 개설을 했다.

 

 

우선 위 증권사들 수수료는 모두 0.0036%부터 0.0080%까지로 키움수수료보다 훨씬 저렴했다.

(미래와 삼성은 0.0036%로 키움의 30%수준의 낮은 수수료였으면 kb는 0.0044%  유진은 0.08%)

 

미래와 삼성 위탁계좌로 주식거래를 했을시 현재 매달 키움에 지불하고 있는 100만원 수수료가

한달에 30만원정도로 줄어들게 된다는 계산이 나온다.

 

이것만 절약해도 차  새거 하나 뽑겠다는 생각이 번쩍!!

 

 

자,그럼 개설 순서에 대해서 말해보도록 하겠다.

 

현재 미래에셋과 kb증권은 20일 금융권 계좌 개설 제한을 두고 있다.

그러나 유진투자증권,삼성증권은 그런 제한이 없다.

 

그래서 나는 개설 순서를 미래에셋 -> kb증권 ->유진투자증권 -> 삼성증권

 

이렇게 정하고 빠르게 개설을 하기 시작했다 ㅎㅎ

 

여기서 어떻게 된일인지 모르겠는데 미래에셋과 kb증권은 20일 계좌 개설 제한을 두고 있음에도 모두 같은 날 개설이 가능했다.  사실 처음에 kb증권이 20일 제한을 두는지 몰랐다가 뒤늦게 알게 된건데 ㅎㅎ

아마도 두 계좌를 개설하는 텀이 5분도 안되는 짧은 시간이라서가 아닌가 하는 추측만 할뿐이다 

그럴려고 그런게 아닌데 여러개 만들려다보니 4군데 모두 한시간도 안되서 신속하게 개설을 해버렸다.

 

우선 미래에셋은 신규계좌를 개설하면 14일간 계좌이체 금액 제한을 둔다 하루 100만원 출금만 가능하다

 

삼성은 가입시 기입한 약정은행계좌는 입금제한을 두지 않지만 그 외 계좌는 이체 제한을 둔다

 

kb증권도 14일간 이체 제한을 100만원씩 두고 있다고 하지만 본인명의 은행계좌는 제한을 하지 않는다

 

유진은 만들고서 아직 출금계좌 설정을 안했다  만들고 보니 수수료가 0.08%로 키움보단 저렴하지만 삼성증권이나 미래에셋보다 두배나 되는 엄청난 수수료다.

 

그래서 유진은 잠시 보류하고

우선은 미래에셋,kb증권 그리고 삼성증권 hts를 모두 다운 받았다.

 

그리고 어제 저녁부터  각각의 hts를 유심히 관찰하는(?) 중이다 ㅋㅋ

 

키움만 오래 사용해서 그런지 타사hts들이 아주 낯설다 

거기다가 화면조정이 키움처럼 자유롭지 못해서

이게 당분간 연구가 필요해...몇일간  내게 맞는 거래화면부터 하나하나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다.

 

그렇게 삼성,미래,kb를 비교하면서  적응훈련을 하다가 그중에 가장 맘에 드는 놈으로 내년 적합한 시점에 이전을 하던지 아니면 비중을 나눠서 멀티로 다수 증권계좌를 운영하던지 할 생각이다.

 

여튼, 은행권과 증권사 20일 계좌 개설제한에 걸려서 고민이던 사람은

나처럼 우선 kb증권이나 미래에셋 같은 20일 제한있는 증권사 계좌를 우선 만들고 

그 후에 삼성증권,유진증권 이런식으로 개설해 나가면 하루에도 다수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키움 너는 도대체 무슨 배짱으로 그렇게 수수료를 많이 받아먹냐 ㅋㅋ

 

 

 

 

 

반응형